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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 공부를 하다보면 객체를 생성한 후 생성자를 생성한 후에 Getter와 Setter를 설정하는 경우가 많다. 

Getter와 Setter란?

Getter와 Setter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사용되는 메서드로, 객체의 데이터에 접근하고 수정하기 위해 사용된다. Getter멤버 변수의 값을 반환하고, Setter멤버 변수의 값을 설정하는 역할을 한다.

Getter: 멤버 변수의 값을 읽어오는 메서드로, 주로get 접두사를 사용하며, 멤버 변수의 값을 반환한다.

Setter: 멤버 변수의 값을 설정하는 메서드로, 주로 set 접두사를 사용하며, 전달받은 인자를 멤버 변수에 할당한다.

 

 

Getter와 Setter를 왜 사용해야할까?

Getter와 Setter를 사용하여 객체의 데이터는 캡슐화되어 외부에서 직접 접근할 수 없으며, 이를 통해 간접적으로 데이터에 접근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객체의 내부 상태를 보호하고 유효성 검사, 데이터 변환 등의 추가 로직을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만든다.

public class Person {
    private String name;
    private int age;

    // Getter for name
    public String getName() {
        return name;
    }

    // Setter for name
    public void setName(String name) {
        this.name = name;
    }

    // Getter for age
    public int getAge() {
        return age;
    }

    // Setter for age
    public void setAge(int age) {
        this.age = age;
    }
}

위에 코드를 보면 name과 age라는 멤버 변수를 가지고 있다.

각 변수에 대한 Getter와 Setter가 정의되어 있습니다. Getter 메서드는 멤버 변수의 값을 반환하고, Setter 메서드는 전달받은 인자를 멤버 변수에 할당되도록 한다. 

이를 통해 객체를 생성한 후, Getter와 Setter를 사용하여 객체의 데이터에 접근하고 수정할 수 있다.

아래 코드를 통해 Getter와 Setter 코드가 어떻게 사용되는지 볼 수 있다.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Person person = new Person();
        
        // Setter를 사용하여 객체의 데이터 설정
        person.setName("PARD");
        person.setAge(2);
        
        // Getter를 사용하여 객체의 데이터 읽기
        String name = person.getName();
        int age = person.getAge();
        
        System.out.println("Name: " + name);
        System.out.println("Age: " + age);
    }
}

 

모두 화이팅하길 바라며

ㅎㅇ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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