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클래스(Class):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템플릿 또는 설계도이다. 클래스는 객체의 속성과 메서드를 정의하는데 사용되는데,
예를 들어, "자동차" 클래스는 자동차 객체를 만들기 위한 템플릿으로, 자동차의 속성(색상, 속도 등)과 메서드(가속, 정지 등)를 정의할 수 있다.
public class Car {
String color;
int speed;
public void Move() {
// 가속 로직 코드 ~
}
}
객체(Object):
객체는 클래스를 기반으로 생성된 실체로,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틀을 제공하고, 객체는 이 틀에 따라 실제 데이터와 동작을 가지게 된다. 예를 들어, "레드 자동차"는 "자동차" 클래스로부터 생성된 객체로, 빨간색의 자동차이며 특정 속도로 가속할 수 있다.
Car redCar = new Car();
redCar.color = "Red";
redCar.speed = 60;
인스턴스(Instance):
인스턴스는 객체의 다른 용어로, 특히 객체가 생성된 것을 나타낸다. 객체와 인스턴스는 종종 혼용되어 사용되며, 객체가 클래스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실체이며, 그것이 생성된 순간에는 인스턴스라고 부를 수 있다.
위에 2개의 코드를 통한 예시로는 "redCar"는 "Car" 클래스의 인스턴스이며 "Car" 클래스로부터 생성된 객체입니다. 객체와 인스턴스는 동일한 개념을 가리키는 용어 중 일부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코딩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의변수 유형 및 활용: 인스턴스, 클래스, 로컬, 매개변수 변수 (0) | 2023.10.18 |
---|---|
Java Method Signature: 개념, 구성 요소, 그리고 활용 방법 (0) | 2023.10.18 |
[JAVA]클래스 다이어그램에서 클래스 멤버 또는 속성의 접근 제한자 표기법 (0) | 2023.10.18 |
[JAVA] overloading과 overriding의 개념과 차이 (2) | 2023.10.18 |
Java Constructor(생성자)의 개념, 특징, 및 사용 방법 (0) | 2023.10.18 |